유니티에서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ystem.Drawing.dll을 사용해야한다.
System.Drawing.dll을 인터넷에 검색해서 프로젝트 Plugins폴더에 넣으니 에러가 떴다.
Loading assembly failed: “Assets/Plugins/System.Drawing.dll” reason: File does not contain a valid CIL image
검색을 엄청해보니 2개의 외국인 글을 찾게 되었다.
처음에는 unityjit 폴더에 다운받은 Drawing.dll을 넣고 새로 시작하면 에러가 없어진다고 하는 글이었다.
C:\Program Files\Unity\2021.1.17f1\Editor\Data\MonoBleedingEdge\lib\mono\unityjit
하지만 해보니 사라지지 않았다.
(❗❗❗이게 에러 고치는 방법❗❗❗)
몇 개 밖에 없던 글 중 하나를 해보았다.
4.5폴더에 있는 System.Drawing.dll을 사용해라는 것... 저게 무슨 말인지...
찾아보니 사용하는 유니티버전의 경로로 들어가면 mono폴더 안에 있었다.
C:\Program Files\Unity\2021.1.17f1\Editor\Data\MonoBleedingEdge\lib\mono\4.5
이건 내가 유니티 설치한 경로이다.
4.5폴더 안에 있는 Drawing.dll을 프로젝트에 있는 Plugins폴더에 넣어주면 에러가 사라진다.
그리고 프린터 클래스를 사용가능해진다.
이제 유니티에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코딩을 해봐야겠다.
프린터는 테스트해보고 또 올려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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