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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UNITY ] Loading assembly failed: “Assets/Plugins/System.Drawing.dll” reason: File does not contain a valid CIL image

by 까꿍봉봉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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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ystem.Drawing.dll을 사용해야한다.

System.Drawing.dll을 인터넷에 검색해서 프로젝트 Plugins폴더에 넣으니 에러가 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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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ading assembly failed: “Assets/Plugins/System.Drawing.dll” reason: File does not contain a valid CIL image

 검색을 엄청해보니 2개의 외국인 글을 찾게 되었다.

 

처음에는 unityjit 폴더에 다운받은 Drawing.dll을 넣고 새로 시작하면 에러가 없어진다고 하는 글이었다.

C:\Program Files\Unity\2021.1.17f1\Editor\Data\MonoBleedingEdge\lib\mono\unityjit

하지만 해보니 사라지지 않았다.

 

 

(❗❗❗이게 에러 고치는 방법❗❗❗)

몇 개 밖에 없던 글 중 하나를 해보았다.

4.5폴더에 있는 System.Drawing.dll을 사용해라는 것... 저게 무슨 말인지...

찾아보니 사용하는 유니티버전의 경로로 들어가면 mono폴더 안에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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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rogram Files\Unity\2021.1.17f1\Editor\Data\MonoBleedingEdge\lib\mono\4.5

이건 내가 유니티 설치한 경로이다. 

4.5폴더 안에 있는 Drawing.dll을 프로젝트에 있는 Plugins폴더에 넣어주면 에러가 사라진다.

그리고 프린터 클래스를 사용가능해진다.

 

이제 유니티에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코딩을 해봐야겠다.

프린터는 테스트해보고 또 올려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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