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제주도 / 해변 ] 사계해안 사계해변 포토존 위치, 물때 확인, 주차

by 까꿍봉봉 2023. 11. 28.
728x90
반응형

 

사계해안

사계해안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 사계해변 포토존 위치(SNS 구멍 난 바위 사진컷) :
뷰스트 카페 맞은편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형제해안로 30)

* 사계해변 포토존 위치(바위 위 파도 컷):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산계원 입구 / 주차장)

사계 해변 물때 - 간조 전후로 가세요
물때 확인하러 바로가기
 

사계항 물때표, 사계항 바다날씨, 사계항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SNS 구멍난 바위 포토존 위치


 

 

 

 

바위 위 파도 포토존 위치


 

 

 

 

 

엄마랑 이모랑 산방산 보문사에 갔다가 일반 모레해수욕장이 아닌 다른 해변을 보여주고 싶어서 찾아간 사계해변!

 

 

사계해변은


사계해변은 사빈으로 이루어진 해변이다.

사빈의 배후에는 15m 비고의 사구(모레언덕)가 해안선을 따라 길게 발달한다.

사빈의 전면에 화산 쇄설층인 화순층이 형성되어 여름철 해수욕장으로서의 이용 가치는 떨어진다고 한다.

제주 올레길 10코스에 해당되어 탐방객들이 늘고 있지만, 지속적인 파식작용으로 인해 사계해변을 이루고 있는 지층인 화순층이 점차 침식을 받아 면적이 감소되고 있다고 한다.

언제 가는 많은 침식으로 인해 사계해변이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하니,

그전에 한 번쯤 보러 가면 좋을 거 같고, 보초책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

 

사계해안
사계해안

 

처음 T맵에 사계해변을 찍고 찾아갔었다.

산계원입구 쪽에 있는 주차장으로 안내가 되어서 그쪽에 주차를 하고 해변으로 내려갔다.

해변을 가보니, SNS에 올라온 거와 같은 사람이 들어갈 만한 큰 구멍이 있는 바위들이 보이지 않았다.

작은 구멍들이 있는 바위가 있어서 아직 물때가 아니라서 그런가 보다 하고 사진을 찍었다.

 

그중에서도 멋진 언덕처럼 형성된 큰 바위언덕? 모레언덕? 이 있어서 사진을 찍었다.

해변으로 밀려오는 파도와 바위언덕이 그림같이 멋있었다.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엄마랑 이모한테 조심해서 올라가고 말을 하고 사진을 찍어주었다.

생각보다 멋진 사진이 나왔다.

파도와 바위, 그리고 뒷 배경까지 하나의 작품같았다.

찍다 보니 사진에 소질 있는 듯!

 

728x90

 

사계해안사계해안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변에서 산방산이 보였다.

산방산 배경으로 둘 분 이서 사진을 찍고, 사계해변 바위 위에서 바다 배경으로도 사진을 찍었다.

물때가 아니라 점심을 먹고 다시 오자고 해서 일단 밥을 먹으러 갔다.

가는 길에 해변을 보니 구멍이 난 곳이 보였다!!! 이곳이구나 했다!!

 

근처에 있는 '해녀밥상'

해녀밥상은 저에 글을 썼었는데, 이모가 제주도에서 먹은 것 중에 제일 괜찮았던 곳이라고 했었다.

https://hellobongbong.tistory.com/128

 

[ 제주도 / 한식 ] 제주 한정식, 사계해변, 산방산 맛집 "해녀밥상" 산방산점

상호 : 해녀밥상 제주산방산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61 해녀밥상 제주산방산점 영업시간 : 10시 ~ 21시(브레이크 타임 15시 30분 ~ 17시 / 라스트오더 20시) 주차장 근처에 주차가능

lllehzflll.com

 

그렇게 밥을 먹고 다시 사계해변으로 찾았다.

사계해변 초반 입구 쪽에 위치한 곳이었다. 

뷰스트 카페 맞은편인데, 길가에 주차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입구 쪽에 무료 공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밥을 먹으러 갔었기 때문에 조금 걸어서 이동했다.

5~8분 정도 걸으면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이곳이었구나!!!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람들이 구멍 난 바위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는 것을 보았다.

엄마랑 이모한테 사람들이 올린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찍는 거라고 예시를 보여주었다.

엄마랑 이모는 이렇게 찍는 것도 있냐면서 신기해하면서 구멍을 찾아 들어갔다.

 

사계해안사계해안
사계해안

 

 

반응형

 

사계해안
사계해안

 

엄마랑 이모는 각자 마음에 드는 구멍을 찾아서 자세를 잡았다.

난 열심히 사진을 찍어드렸다....!!!

SNS 따라 하기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라고 좋아하신다!!!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저기 걸터앉아서 사진도 찍는다고 하던데 그건 못 찍었다.

사진 실컷 찍고는 싫증 나셨는지 가자고 하셨다.

색다른 해변이라서 신기하기는 했다.

한국 같지 않은 지형이랄까...!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사계해안

 

물때를 잘 맞춰서 이쁜 사진 찍으시길 바래요!!

이렇게 보니깐 진짜 외국 같은 느낌이 나네요!!

 

사계해변 주위에는 구경할 곳이 많았다.

산방산, 보문사, 용머리해안, 마노르블랑, 마라도 등!

다른 곳도 구경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마노르블랑

https://hellobongbong.tistory.com/132


 

[ 제주도 / 카페식물원 ] 정원이 유명한 카페 "마노르블랑"

상호 : 마노르블랑 (식물원 카페)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1층 영업시간 : 09시 ~ 19시 입장료 : 성인 4,000원 / 초.고등 3,000원 (음료수 따로 시킬 필요 없음) 주차장 완비 핑크

lllehzflll.com

 

마라도

https://hellobongbong.tistory.com/145


 

[ 제주도 / 마라도 ] 마라도가는 여객선을 타고 최남단 "마라도"

상호 : 마라도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600 상호 : 마라도 가는 여객선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4 마라도여객선매표소 영업시간 : 08시 ~ 17시(사전 예약 필수) 마라도

lllehzflll.com

 

산방산 보문사

https://hellobongbong.tistory.com/185


 

[ 제주도 / 사찰 ] 바다가 보이는 제주 사찰 산방사, 보문사 그리고 산방굴사

보문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18-10 산방굴사(산 정상) 관람시간 : 09시 ~ 18시 입장료 : 성인 1,000원 / 청소년, 어린이 500원 전화번호 : 064-794-2940 주차비 : 2,000원 (산방산 길

lllehzflll.com

 

용머리해안

https://hellobongbong.tistory.com/149


 

[ 제주도 / 해안 ] 용머리해안 물때, 관람 시간, 관람 정보

명칭 : 용머리 해안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이용시간 : 그날그날 물때에 따라서 달라진다. 입장료 : 성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 입장 가능 여부 확인 필수 * 전화 : 064-760-6321 인

lllehzflll.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