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니티에서 배너광고를 달기 전에 Plugins을 설치해야한다.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7.3.1
들어가서 유니티 팩키지를 다운받아서
프로젝트에 넣어준다.
Hierarchy에서 빈 오브젝트 만들어서 AdmobManager로 이름을 바꿔준다.
Script를 하나 생성하고 아래 코드를 적어준다.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AdMobBanner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public void Start()
{
this.RequestBanner();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this.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Top);
// 광고 요청이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호출됩니다.
this.bannerView.OnAdLoaded += this.HandleOnAdLoaded;
// 광고 요청을 로드하지 못한 경우 호출됩니다.
this.bannerView.OnAdFailedToLoad += this.HandleOnAdFailedToLoad;
// 광고를 클릭하면 호출됩니다.
this.bannerView.OnAdOpening += this.HandleOnAdOpened;
// 사용자가 광고 클릭 후 앱에서 돌아오면 호출됩니다.
this.bannerView.OnAdClosed += this.HandleOnAdClosed;
// 빈 광고 요청을 만듭니다.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배너를 요청과 함께 로드합니다.
this.bannerView.LoadAd(request);
}
public void HandleOnAdLoad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MonoBehaviour.print("HandleAdLoaded event received");
}
public void HandleOnAdFailedToLoad(object sender, AdFailedToLoadEventArgs args)
{
MonoBehaviour.print("HandleFailedToReceiveAd event received with message: "
+ args.LoadAdError.GetMessage());
}
public void HandleOnAdOpen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MonoBehaviour.print("HandleAdOpened event received");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MonoBehaviour.print("HandleAdClosed event received");
}
}
전에 만들었던 AdmobManager에 Script를 넣어준다.
플레이하면 아래처럼 배너광고가 나온다.
배너 사이즈를 지정하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보고 사이즈를 맞춰서 변경하면 된다.
참고사이트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banner
728x90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 AdMob광고 달기 - 보상형 광고, 리워드 광고 (0) | 2022.12.18 |
---|---|
[ UNITY ] AdMob광고 달기 - 전면 광고 (0) | 2022.12.17 |
[ UNITY ] script on/off, 스크립트 온오프 (0) | 2022.12.12 |
[ UNITY ] 임의 난수 생성 (0) | 2022.11.29 |
[ UNITY ] 알파벳 대문자, 소문자 변경 (0) | 2022.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