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니티에서 광고를 다는 과정을 하기 전에 Plugins을 설치해야한다.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7.3.1
여기서 유니티패키지를 다운받은 후 유니티프로젝트에 넣어준다.
Asset - Google Mobile Ads - Settings로 들어간다.
거기에 Android App ID를 적어준다.
Hierarchy에서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이름을
AdMobManager로 변경한다.
Script를 하나 생성 한 후 AdmobFront라고 저장 한 후
AdMobManager에 넣어준다.
Script에 아래 코드를 작성한다.
using GoogleMobileAds.Api;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dmobFront : MonoBehaviour
{
private InterstitialAd interstitial;
void Start()
{
RequestInterstitial();
ShowAdmob();
}
public void ShowAdmob()
{
if (interstitial.IsLoaded())
{
interstitial.Show();
}
}
private void RequestInterstitial()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4411468910";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중간 광고를 초기화합니다.
interstitial = new InterstitialAd(adUnitId);
// 광고 요청이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호출됩니다.
interstitial.OnAdLoaded += HandleOnAdLoaded;
// 광고 요청을 로드하지 못한 경우 호출됩니다.
interstitial.OnAdFailedToLoad += HandleOnAdFailedToLoad;
// 광고가 표시되면 호출됩니다.
interstitial.OnAdOpening += HandleOnAdOpening;
// 광고가 닫히면 호출됩니다.
interstitial.OnAdClosed += HandleOnAdClosed;
// 빈 광고 요청을 만듭니다.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인터스티셜을 요청과 함께 로드합니다.
interstitial.LoadAd(request);
}
public void HandleOnAdLoad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Debug.Log("HandleAdLoaded event received");
}
public void HandleOnAdFailedToLoad(object sender, AdFailedToLoadEventArgs args)
{
Debug.Log("HandleFailedToReceiveAd event received with message: "
+ args.ToString());
}
public void HandleOnAdOpening(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Debug.Log("HandleAdOpening event received");
}
public void HandleOn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Debug.Log("HandleAdClosed event received");
}
}
전면 광고를 불러오고 싶은 부분에
AdMobShow()함수를 불러주면 된다.
플레이 해보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사이트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interstitial
728x90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 빌드 후 앱 중단 됐을 때 (0) | 2022.12.22 |
---|---|
[ UNITY ] AdMob광고 달기 - 보상형 광고, 리워드 광고 (0) | 2022.12.18 |
[ UNITY ] AdMob광고 달기 - 배너 광고, 사이즈 조절 (0) | 2022.12.16 |
[ UNITY ] script on/off, 스크립트 온오프 (0) | 2022.12.12 |
[ UNITY ] 임의 난수 생성 (0) | 2022.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