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Android 빌드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떴다.
Exception: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was removed, please move your resources to an AAR or an Android Library. See "AAR plug-ins and Android Libraries" section of the Manual for more details.
음 .. 이게 뭐지 ... removed가 있어서 res폴더를 삭제해봤다.
근데 빌드가 된다?!
res폴더 문제데 .. 검색을 해보니..
유니티 2021.2 버전 이상부터는 지원을 안해준단다. 라이브러리로 변경하라네 ...
이건 또 뭔 소리야 ..
인터넷 검색을 막 해봤는데 뭔소린지 다 모르겠다.. 어렵다 ..
찾고찾아 드디어 발견!! 아주 간단하다!!
진짜 간단하다!!
1. res폴더가 있는 위치에 [파일이름].androidlib 폴더를 생성해준다.
Assets - Plugins - Android - res.androidlib
2. 그리고 생성해준 폴더에 기존에 있던 res폴더를 넣어준다.
Assets - Plugins - Android - res.androidlib - res
3. 그리고 res.androidlib 폴더 안에 AndroidManifest.xml, project.properties 파일을 만들어서 넣어준다.
메모장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한 후 AndroidManifest.xml 이름으로 저장한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ustom.android.res"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manifest>
한번 더 메모장을 열어서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작성한 후 project.properties 이름으로 저장한다.
target=android-9
android.library=true
이렇게만 해주면 끝! 빌드해보면 아주 잘된다~!
도움이 되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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